QT

스바냐 2장 1절 ~ 2장 7절

DailyQT 2007. 8. 29. 04:50
1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지어다 모일지어다.... 2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러할지어다.... 3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4   가사가 버리우며 아스글론이 황폐되며 아스돗이 백주에 쫓겨나며 에그론이 뽑히우리라.... 5   해변 거민 그렛 족속에게 화 있을진저 블레셋 사람의 땅 가나안아 여호와의 말이 너희를 치나니 내가 너를 멸하여 거민이 없게 하리라.... 6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 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7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지라 그들이 거기서 양 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

Title
남은자

Place/Person
스바냐,

Key verse
7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지라 그들이 거기서 양 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

Summary
1-3 심판날 겸손한자는 숨김을 얻음
4-7 블레셋의 심판

Message
이제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이 하나님을 모르고, 수치를 모르는 백성들에게 임할것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규레를 지키고, 세상의 모든 겸손한자들은 지금이라고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면 혹시라도 주님께서 그날에 숨겨주실지 모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이토록 겸손한자들을 아끼신다. 지금이라도 죄를 깨닫고, 주님앞에 자복하면, 나의 교만을 내려놓고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공의를 구하면, 하나님께서는 돌아보시는 것이다. 그리고 그 심판의 날에 숨기움을 주시는 것이다.
이제 블레셋 족속을 향하신 심판이 시작된다. 그들의 땅에 사는 모든 거민이 없게 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이제 남겨진 유다 자손에게 그땅이 돌아가고, 그 땅에서 주님이 주시는 평안을 누리게 된다. 고통받던 유다 자손에게 하나님께서 위로하신다. 그날이 오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어 그 땅에서 누리게 하시리라. 지금 약속은 보이지 않고, 영원히 끝난것 같아 보여도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기억하시며, 때가 되면 그 사로잡힘을 돌이키시는 분이심을 잊지말고 그 약속을 믿고 힘을 내어 나아가야 할 것이다.

Application
겸손과 공의를 구하는 기도로 주님께 구하고, 주님의 백성을 기억하시는 주님의 약속을 붙잡고, 낙심된 마음을 바로잡아 새롭게 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