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시편 23장 1절 ~ 23장 6절

DailyQT 2007. 7. 27. 10:53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녕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다..

Title
내영혼을 소생 시키시는 분

Place/Person
다윗

Key verse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Message
유명한 23편 말씀을 특별히 묵상하며,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맛본다. 주님은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주님을 철저히 의지하고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길 때 나는 감사함으로 절로 고백할 수 있다 주님 내가 주님 이외에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내안에 많은 불만과 근심은 바로 주님만으로 만족하고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내게 부족한 것들에 관심을 쏟으며 마음을 두어 생기는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그분께서 인도하시는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 바로 주님과 함께 하는 삶은 이렇게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으로 가득하고, 두려움이 없는 곳. 바로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그 순간을 말한다. 주님과 함께 할 때 내 죽었던 영혼을 생명으로 소생시키시며,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신다. 내생명은 이제 주님과 함께 살아나 나를 위한 삶이 아니라 주님의 이름을 위한 의의 삶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다. 그럴때 친히 주님께서 원수에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며,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시며, 내 잔을 넘치게 해주심을 고백할 수 있는 것이다. 다윗의 단하나의 소원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는 것. 주님과 온전히 함께 하는 삶. 그 고백이 내삶 가운데 있기를 소원한다. 내 유일한 소원이 주님 집에 거하는 것. 영원히 우리 주님과 함께 그렇게 생명과 의의 삶을 사는 것이 되기를 기도한다.

Application
주님 이외에 내게 욕심이 너무도 많다. 가지지 못한 것들로 인해 늘 부족함을 느끼고, 마음이 아프다. 주님은 나와 함께 하시며 아무 부족함 없이 누리기를 그렇게 원하시는 데, 정작 내 자신은 그렇지 못하고 늘 어뚱하고 의미없는 것들을 찾아 헤매인다. 다윗의 고백처럼, 내 평생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늘 나를 따르는 주님의 집에 거하는 삶을 살도록 매일 주님을 묵상하고, 내 영혼을 소생 시켜 주시기를 간구해야겠다. 내 뜻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이름을 위해 새롭게 사는 생명의 삶. 그러한 축복이 내삶 가운데 넘치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