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에스라(Ezra) 4:1 - 에스라(Ezra) 4:10

DailyQT 2022. 4. 4. 13:54

“유다와 베냐민의 대적이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이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전을 건축한다 함을 듣고 스룹바벨과 족장들에게 나아와 이르되 우리로 너희와 함께 건축하게 하라 우리도 너희 같이 너희 하나님을 구하노라 앗수르 왕 에살핫돈이 우리를 이리로 오게한 날부터 우리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노라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기타 이스라엘 족장들이 이르되 우리 하나님의 전을 건축하는데 너희는 우리와 상관이 없느니라 바사 왕 고레스가 우리에게 명하신대로 우리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홀로 건축하리라 하였더니 이로부터 그 땅 백성이 유다 백성의 손을 약하게 하여 그 건축을 방해하되 바사 왕 고레스의 시대부터 바사 왕 다리오가 즉위할 때까지 의사들에게 뇌물을 주어 그 경영을 저희하였으며 또 아하수에로가 즉위할 때에 저희가 글을 올려 유다와 예루살렘 거민을 고소하니라 아닥사스다 때에 비슬람과 미드르닷과 다브엘과 그 동료들이 바사 왕 아닥사스다에게 글을 올렸으니 그 글은 아람 문자와 아람 방언으로 써서 진술하였더라 방백 르훔과 서기관 심새가 아닥사스다왕에게 올려 예루살렘 백성을 고소한 그 글에 방백 르훔과 서기관 심새와 그 동료 디나 사람과 아바삿 사람과 다블래 사람과 아바새 사람과 아렉 사람과 바벨론 사람과 수산 사람과 데해 사람과 엘람 사람과 기타 백성 곧 존귀한 오스납발이 사마리아 성과 강 서편 다른 땅에 옮겨 둔 자들과 함께 고한다 하였더라 ”
‭‭에스라‬ ‭4:1-10 KRV‬‬

제목: 방해하는 자
중심 구절: 3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기타 이스라엘 족장들이 이르되 우리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는 데 너희는 우리와 상관이 없느니라 바사 왕 고레스가 우리에게 명령하신 대로 우리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홀로 건축하리라 하였더니

오늘 유다와 베냐민의 대적,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이 하나님의 전을 건축한다 함을 듣고, 나아와 우리로 함께 건축하게 하라
우리도 너희 같이 너희 하나님을 구하노라, 우리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다 말한다.
겉으로 보기에 같이 합력하지는 먼저 내민 손인데,
이스라엘 족장들은 그것을 거절한다. 너희는 우리와 상관이 없다 딱 잘라서 분명하게 거절한다. 그리고 고레스가 명령한대로 홀로 건축하리라 단언한다.
그들은 타협하지 않고 원칙대로 다른 이들과 합력하거나 도움 없이 홀로 건축하고자 한다.
그들의 성전이 무너졌던 이유, 하나님의 진노의 이유를 그들은 잘 알고 있었다. 더렵혀졌던 성전을 다시 재건 할 때 이전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리라.
그러나 이로부터 그 땅의 백성이 유다 백성의 손을 약하게 하여 그 건축을 방해하되 고레스 부터 다리오까지 오랜시간 뇌물을 주어 그 경영을 저희하였으며,
여러사람들과 함께 고소문을 올렸다. 그들의 방해 공작은 매우 긴시간 끈질기고 집요하게 이루어졌다.
하나님의 일이 시작될 때, 사단을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갖은 공작을 할 수 있다.
순순하게 시작된 동기가 산으로 가고,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은 자들과 타협하여 하나님뜻이 아니게 되는 것이 되지않도록 분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하나님 성전은 철저하게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온 이들이 온전히 드리는 예배를 원하신다.
이스라엘 백성은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할 때, 사단은 공격하고 지속적으로 방해했다고 기록된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순간부터 사단의 거센 공격이 시작됨을 잊지 말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붙들고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분별과 지혜의 영을 주셔서 태만해지지 않도록 좋은게 좋은 거라 착각하지 않도록 늘 깨어 있도록 늘 하나님 말씀 앞에 바로 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