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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그 때에 귀신 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된지라
23 무리가 다 놀라 가로되 이는 다윗의 자손이 아니냐 하니
24 바리새인들은 듣고 가로되 이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
25 예수께서 저희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네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26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 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
27 또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면 너희 아들들은 누구를 힘입어 쫓아내느냐 그러므로 저희가 너희 재판관이 되리라
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30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31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32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33 나무도 좋고 실과도 좋다 하든지 나무도 좋지 않고 실과도 좋지 않다 하든지 하라 그 실과로 나무를 아느니라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5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Title: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
Key verse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Message
바리새인들은 귀신을 쫓아낸 예수님을 향해, 바알세불의 힘을 입어 귀신을 쫓아내었다 비방하였다. 그 때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에게 자세히 비유를 드시면서 반박하신다.
바리새인들은 무엇이든지 예수님이 곱지 않은 상태에서 무조건적인 비방이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의 비판이 일단 이치에 맞지 않음을 지적하신다.
그들이 예수님을 왔다갔다 비방하는 것이 일단 논리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귀신이 왜 귀신을 쫓겠는가? 강한자를 결박치 않고 어떻게 늑탈하겠는가?
그들은 이랬다저랬다 자신에게 유리한 말들로 예수님을 비방하고, 자기의 위치를 찾았다.
그러한 바리새인들을 한마디로, 예수님은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낼 수 밖에 없으니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가 악하니 마음에 가득한 것을 말로 한다고 말씀하신다.
내마음에 무엇이 있는가? 선한 것을 쌓았으면 선한 말을, 악한 것이 쌓았으면 악한 것을 말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이든지 결국 심판 날에 심문을 받게 될 터인데,
내가 말한 것으로 의롭다, 그리고 정죄함을 동시에 받을 것이니 말에 대해 주의하라고 하신다.
나는 너무 쉽게 악한 말, 잘못된 말들을 내뱉고 있지는 않은지 정검한다. 무엇보다 내 안에 무엇이 있는가 살펴보고, 말한마디라도 주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조심해야겠다. 오늘 말의 중요성을 통해, 지금의 나의 상황이 이러한 나의 잘못된 습관을 고치기에 아주 좋은 환경과 상황이 아닌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내 말과 마음의 생각이 항상 감사가 넘치기를 훈련해야겠다.
23 무리가 다 놀라 가로되 이는 다윗의 자손이 아니냐 하니
24 바리새인들은 듣고 가로되 이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
25 예수께서 저희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네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26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 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
27 또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면 너희 아들들은 누구를 힘입어 쫓아내느냐 그러므로 저희가 너희 재판관이 되리라
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30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31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32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33 나무도 좋고 실과도 좋다 하든지 나무도 좋지 않고 실과도 좋지 않다 하든지 하라 그 실과로 나무를 아느니라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5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Title: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
Key verse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 네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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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새인들은 귀신을 쫓아낸 예수님을 향해, 바알세불의 힘을 입어 귀신을 쫓아내었다 비방하였다. 그 때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에게 자세히 비유를 드시면서 반박하신다.
바리새인들은 무엇이든지 예수님이 곱지 않은 상태에서 무조건적인 비방이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의 비판이 일단 이치에 맞지 않음을 지적하신다.
그들이 예수님을 왔다갔다 비방하는 것이 일단 논리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귀신이 왜 귀신을 쫓겠는가? 강한자를 결박치 않고 어떻게 늑탈하겠는가?
그들은 이랬다저랬다 자신에게 유리한 말들로 예수님을 비방하고, 자기의 위치를 찾았다.
그러한 바리새인들을 한마디로, 예수님은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낼 수 밖에 없으니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가 악하니 마음에 가득한 것을 말로 한다고 말씀하신다.
내마음에 무엇이 있는가? 선한 것을 쌓았으면 선한 말을, 악한 것이 쌓았으면 악한 것을 말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이든지 결국 심판 날에 심문을 받게 될 터인데,
내가 말한 것으로 의롭다, 그리고 정죄함을 동시에 받을 것이니 말에 대해 주의하라고 하신다.
나는 너무 쉽게 악한 말, 잘못된 말들을 내뱉고 있지는 않은지 정검한다. 무엇보다 내 안에 무엇이 있는가 살펴보고, 말한마디라도 주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조심해야겠다. 오늘 말의 중요성을 통해, 지금의 나의 상황이 이러한 나의 잘못된 습관을 고치기에 아주 좋은 환경과 상황이 아닌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내 말과 마음의 생각이 항상 감사가 넘치기를 훈련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