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시편 10장 1절 ~ 10장 18절

DailyQT 2007. 7. 11. 05:00
1   여호와여 어찌하여 멀리 서시며 어찌하여 환난 때에 숨으시나이까.... 2   악한 자가 교만하여 가련한 자를 심히 군박하오니 저희로 자기의 베푼 꾀에 빠지게 하소서.... 3   악인은 그 마음의 소욕을 자랑하며 탐리하는 자는 여호와를 배반하여 멸시하나이다.... 4   악인은 그 교만한 얼굴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이를 감찰(鑑察)치 아니하신다 하며 그 모든 사상에 하나님이 없다 하나이다.... 5   저의 길은 언제든지 견고하고 주의 심판은 높아서 저의 안력(眼力)이 미치지 못하오며 저는 그 모든 대적을 멸시하며.... 6   그 마음에 이르기를 나는 요동치 아니하며 대대로 환난을 당치 아니하리라 하나이다.... 7   그 입에는 저주와 궤휼과 포학이 충만하며 혀 밑에는 잔해와 죄악이 있나이다.... 8   저가 향촌 유벽한 곳에 앉으며 그 은밀한 곳에서 무죄한 자를 죽이며 그 눈은 외로운 자를 엿보나이다.... 9   사자가 그 굴혈(窟穴)에 엎드림 같이 저가 은밀한 곳에 엎드려 가련한 자를 잡으려고 기다리며 자기 그물을 끌어 가련한 자를 잡나이다.... 10   저가 구푸려 엎드리니 그 강포(强暴)로 인하여 외로운 자가 넘어지나이다.... 11   저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잊으셨고 그 얼굴을 가리우셨으니 영원히 보지 아니하시리라 하나이다.... 12   여호와여 일어나옵소서 하나님이여 손을 드옵소서 가난한 자를 잊지 마옵소서.... 13   어찌하여 악인이 하나님을 멸시하여 그 마음에 이르기를 주는 감찰치 아니하리라 하나이까.... 14   주께서는 보셨나이다 잔해와 원한을 감찰하시고 주의 손으로 갚으려 하시오니 외로운 자가 주를 의지하나이다 주는 벌써부터 고아를 도우시는 자니이다.... 15   악인의 팔을 꺽으소서 악한 자의 악을 없기까지 찾으소서.... 16   여호와께서는 영원 무궁토록 왕이시니 열방이 주의 땅에서 멸망하였나이다.... 17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으셨으니 저희 마음을 예비하시며 귀를 기울여 들으시고.... 18   고아와 압박당하는 자를 위하여 심판하사 세상에 속한 자로 다시는 위협지 못하게 하시리이다....

Title
이땅 가운데 하나님의 의를 위한 기도

Key verse
12   여호와여 일어나옵소서 하나님이여 손을 드옵소서 가난한 자를 잊지 마옵소서.... 17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으셨으니 저희 마음을 예비하시며 귀를 기울여 들으시고.... 18   고아와 압박당하는 자를 위하여 심판하사 세상에 속한 자로 다시는 위협지 못하게 하시리이다....

Summary
1-11 악인의 횡포
12-18 악인을 갚아 주소서


Message
이 시대를 바라본다. 악이 판을 치고, 하나님은 마치 멀리 물러나 있으신 것 같은 환란의 때. 지금의 시대가 그렇지 않나 묵상해본다. 악한 자들은 약한 자들을 괴롭히고, 교만하게 악으로 그들의 소욕을 채우고, 거기다 그 교만한 얼굴로, 하나님께서 안계시다. 이땅의 정의는 없다고, 그들이 정의라고 외치며, 당당하게 그들이 환란을 당치 않으리라 자신 만만한 그들의 모습. 이시대에도 그러한 악인들이 참으로 많다. 그로인해 고통 받는 약한 자들도 참으로 많다. 마치 하나님께 응답하시지 않은 것만 같은 그렇게 답답한 세상.
그러나 시편의 저자는 하나님의 정의를 믿고, 하나님의 속성을 잘 알았다. 그분은 가난한 자들을 잊으시는 분이 아니시며, 악인을 그대로 두시는 분이 아니셨다. 하나님 이제 일어나 손을 들어주세요. 가난한 자들을 잊지 말아주세요. 악인들을 꺽어주시기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힘없고 불쌍한 이들의 편이 되어 그들을 긍휼이 여기고, 악한 세상에 진정한 하나님의 의를 들어내 달라고 기도하는 시편 저자처럼. 그렇게 세상을 바라봐야 할 것이다.
며칠전 데스노트라는 엉뚱한 영화를 봤다. 악으로 판을 치는 세상이 답답해 자기가 직접 심판하겠다는 것이다. 정의는 무엇인지 사라진지 오래라고 한다. 가련한 자, 외로운 자. 고아. 압박당하는 자. 주님은 이러한 자들을 잊지 않으신다. 예수님도 이땅 가운데서 이러한 자들에게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해 함께 하셨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로서 이땅의 하나님의 공의가 펼쳐지도록 이 시편 기자처럼 중보하며 기도하여야겠다. 주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그 마음을 감찰하여 주시기를, 그래서 이들 겸손한 자들의 소원을 들으시며, 압박당하는 자들을 위해 심판하여 주시기를 위해서 기도하여야겠다. 지금 세상이 우리에게 속한 것이 아니라며 방관하며 천국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며 기도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며, 이 땅 가운데 이미 천국을 시작되었고, 하나님 나라가 속히 임하도록 기도하고 주님께 부르짓어야 할 것이다.

Application
하나님의 의를 믿고, 마음을 흔들리지 말고 일어나야 할 것이다. 주님을 모르는 자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오직 주님만 의지하고 바라보고 나아가야 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나의 기도를 잊지 않으시며 들으시는 분이심을 믿고 도와주시기를 간구해야겠다.
세상이 공평지 않다고, 주님을 저버리는 약한 사람들을 위로하며 중보해야겠다. 그리고 믿음을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돕고 함께 기도해야겠다.
나랑은 상관 없다고 방관했던 지금 이시대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과 미국에서 일어나는 많은 악한 일들. 그것으로 고통 받는 약자들의 기도를 들으시기를. 특히 북한에 고통 받는 형제 자매들을 위해서 중보하며 기도하고 오직 주님의 의가 이땅 가운데 들어나기를 위해서 기도해야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