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시편 12장 1절 ~ 12장 8절

DailyQT 2007. 7. 13. 05:02
1   여호와여 도우소서 경건한 자가 끊어지며 충실한 자가 인생 중에 없어지도소이다.... 2   저희가 이웃에게 각기 거짓말을 말함이여 아첨하는 입술과 두 마음으로 말하는도다.... 3   여호와께서 모든 아첨하는 입술과 자랑하는 혀를 끊으시리니.... 4   저희가 말하기를 우리의 혀로 이길지라 우리 입술은 우리 것이니 우리를 주관할 자 누구리요 함이로다.... 5   여호와의 말씀에 가련한 자의 눌림과 궁핍한 자의 탄식을 인하여 내가 이제 일어나 저를 그 원하는 안전 지대에 두리라 하시도다.... 6   여호와의 말씀은 순결함이여 흙 도가니에 일곱 번 단련(鍛鍊)한 은 같도다.... 7   여호와여 저희를 지키사 이 세대로부터 영영토록 보존하시리이다.... 8   비루(鄙陋)함이 인생 중에 높아지는 때에 악인이 처처에 횡행하는도다....

Title
안전 지대

Place/Person
다윗

Key verse
4   저희가 말하기를 우리의 혀로 이길지라 우리 입술은 우리 것이니 우리를 주관할 자 누구리요 함이로다.... 5   여호와의 말씀에 가련한 자의 눌림과 궁핍한 자의 탄식을 인하여 내가 이제 일어나 저를 그 원하는 안전 지대에 두리라 하시도다...

Summary
1-5 거짓된 말을 하는 자
6-8 주님께서 보호하시리라.

Message
이세상 가운데 경건한 자들이 없고, 충실한 자가 줄어들고 있다고 다윗은 말한다. 주님께서 찾으시는 사람은 경건하고 정직하고 충성된 사람들인데 그러한 자들이 이 땅 가운데 없다는 말씀이다. 이웃에게 거짓을 말하며, 아첨하며, 두마음으로 말하며, 자랑하고 교만함이 내 마음 가운데 있는지 살펴보며 회개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다. 내 혀로 말하는데 누가 막겠는가 그렇게 교만하게 말하는 입술을 조심해야할 것이다. 주님은 분명히 기억하신다. 내입으로 거짓을 말하는 지, 진실을 말하는지, 내 입술로 어떻게 범죄하는지 다 보고 계심을 잊지 말고 기억하며 참으로 내 입술로 주님께서 원하시는 정결하고 정직한 말을 하도록 보호해주시기를 위해 기도해야겠다.
가련한 자와 눌림과 궁핍한 자의 탄식을 들으신다고 말씀하신다. 이세대 가운데 정결치 못하고, 교만하고, 아첨하는 입술들에 눌려진 고통 받는 자들의 탄식을 친히 들으신다고 말씀하신다. 이제 주님께서 일어나 그를 원하는 안전 지대에 두리라고 말씀하신다. 주님의 말씀은 순결하셔서, 그안에 참 진실 만으로 가득하시기에, 분명 그렇게 영원히 지켜주실 것이다. 이세대는 분명 공정치 못하다. 비루함이 높아지고, 악인들이 판을 치는 세대이다. 그러나 주님은 이제 일어나 분명히 가장 안전한 곳. 안전 지대 그곳에 나를 두리라 말씀하신다. 내가 원하는 안전 지대가 어디일까? 진정한 주님의 품안. 주님의 성소. 주님의 임재 가운데 있음이 나의 안전 지대가 아닌지 묵상해본다. 혼란스런 환경과 사람들 속에서, 온전히 하루하루 주님의 임재 가운데 있어서. 주님의 안전 지대 가운데서 성령으로 충만하며, 주님 보시기에 거룩한 삶을 누리며, 평안과 기쁨이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한다.

Application
1. 오늘 하루 내 입술을 주장하여 주시기를 위해 기도하고. 입술로 지은 죄들을 고백하고 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나의 부주의함으로 남에게 상처 주는 말은 없었는지. 두마음으로 말하는 것은 없었는지. 진실 되지 못한 말들은 없었는지 살펴보고 회개하며, 오늘 하루 마음에 새기저 진정 주님 앞에 입술로 범죄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2. 주님의 안전 지대를 묵상하며. 주님께서 지켜주시는 그곳을 소망하며 오늘 하루 주님의 임재 앞에 거하는 하루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주님을 묵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