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시편 18장 1절 ~ 18장 19절

DailyQT 2007. 7. 19. 04:35
1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3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4   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漲水)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5   음부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 6   내가 환난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저가 그 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그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 귀에 들렸도다.... 7   이에 땅이 진동하고 산의 터도 요동하였으니 그의 진노를 인함이로다.... 8   그 코에서 연기가 오르고 입에서 불이 나와 사름이여 그 불에 숯이 피었도다.... 9   저가 또 하늘을 드리우시고 강림하시니 그 발 아래는 어둑캄캄하도다.... 10   그룹을 타고 날으심이여 바람 날개로 높이 뜨셨도다.... 11   저가 흑암으로 그 숨는 곳을 삼으사 장막 같이 자기를 두르게 하심이여 곧 물의 흑암과 공중의 빽빽한 구름으로 그리하시도다.... 12   그 앞에 광채로 인하여 빽빽한 구름이 지나며 우박과 숯불이 내리도다.... 13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뇌성을 발하시고 지존하신 자가 음성을 내시며 우박과 숯불이 내리도다.... 14   그 살을 날려 저희를 흩으심이여 많은 번개로 파하셨도다.... 15   이럴 때에 여호와의 꾸지람과 콧김을 인하여 물밑이 드러나고 세상의 터가 나타났도다.... 16   저가 위에서 보내사 나를 취하심이여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 내셨도다.... 17   나를 강한 원수와 미워하는 자에게서 건지셨음이여 저희는 나보다 힘센 연고로다.... 18   저희가 나의 재앙의 날에 내게 이르렀으나 여호와께서 나의 의지가 되셨도다.... 19   나를 또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기뻐하심으로 구원하셨도다....

Title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Place/Person
다윗

Key verse
1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6   내가 환난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저가 그 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그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 귀에 들렸도다....

Summary
1-6 환란날에 주님께 피함
7-19 주님께서 건지우심

Message
고등학교 때부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씀이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오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이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의 힘이 되심을 깊이 깨닫고 주님을 깊이 사랑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그의 노래와 기도중에 주님은 어떤 분인지 이렇게 자세히 여러번 묘사한다.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로 다윗은 주님이 누구신지 어떤 분이신지 이렇게 당당히 말할 수 있었다. 주님은 내 모든 어려움을 아시며, 그 고통으로 부터 피난처가 되어주시며 친히 막아주시는 방패가 되어주시며 나를 건져 내어주시고, 철통같은 요새와 산성이 되어주신다. 내가 찬송 받으실 주님께 아뢰고, 환란 가운데 여호와께 아뢰면 주님께서 나의 부르짓음을 들으시고, 구원하시는 분이시다. 코에서 연기가 나고 입에서 불이나는 하나님은 어찌나 큰 능력의 분이신지 우리가 상상 할수도 없다. 구름과 우박을 마음대로 움직이시며, 이러한 자연 재해들을 그분의 능력으로 모두 움직일 수 있는 그런 놀라운 분이시다. 그런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위에서 나를 보시고 나를 취하시며 많은 물 가운데 나를 건지시며, 사망 가운데 건지시는 분이시다. 그리고 원수가 아무리 나를 죽이려하여도 하나님께서 나의 의지가 되어주시고, 나를 건져서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는데 정말 하나님께서 그 모든 것들을 기뻐하심으로 기꺼함으로 나를 위해 구원하시는 분이시라는 사실을 정확하게 노래하고 있다.
놀라운 사실을 다시 한번 발견한다. 온세상을 창조하시고, 그렇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나같이 미약한 단 한사람의 부르짓음을 친히 들으시며, 환란 가운데 친히 기쁘게 건져내주신다는 사실. 그 사실로 오늘 하루 힘을 내어본다. 주님은 기쁘게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나의 어려움 가운데서 피할 길을 내어주시고, 구원하여 주신다.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러한 주님의 사랑앞에 나역시 고백하길 원한다. 나의 힘이 되신 주님. 나도 주님을 사랑합니다.

Application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 1절 말씀을 오늘 하루 최대한 기억하며 암송하는 하루가 되자. 오늘의 말씀을 통해 본 강한 주제는 바로 주님의 놀라운 사랑이다. 나는 주님과 깊은 관계속에 거하는 데 그것은 바로 사랑의 관계란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아무리 어려운 환란속에서도 주님의 사랑을 잊지말고, 기쁨으로 나를 건지시는 주님의 마음을 깨달아 나역시 주님을 사모함으로 응답하는 하루가 되어야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