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시편 22장 19절 ~ 22장 31절

DailyQT 2007. 7. 26. 04:45
19   여호와여 멀리하지 마옵소서 나의 힘이시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20   내 영혼을 칼에서 건지시며 내 유일한 것을 개의 세력에서 구하소서.... 21   나를 사자 입에서 구하소서 주께서 내게 응락하시고 들소 뿔에서 구원하셨나이다.... 22   내가 주의 이름을 형제에게 선포하고 회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23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너희여 그를 찬송할지어다 야곱의 모든 자손이여 그에게 영광을 돌릴지어다 너희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여 그를 경외할지어다.... 24   그는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 얼굴을 저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부르짖을 때에 들으셨도다.... 25   대회 중에 나의 찬송은 주께로서 온 것이니 주를 경외하는 자 앞에서 나의 서원을 갚으리이다.... 26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 27   땅의 모든 끝이 여호와를 기억하고 돌아오며 열방의 모든 족속이 주의 앞에 경배하리니.... 28   나라는 여호와의 것이요 여호와는 열방의 주재(主宰)심이로다.... 29   세상의 모든 풍비한 자가 먹고 경배할 것이요 진토에 내려가는 자 곧 자기 영혼을 살리지 못할 자도 다 그 앞에 절하리로다.... 30   후손이 그를 봉사할 것이요 대대에 주를 전할 것이며.... 31   와서 그 공의를 장차 날 백성에게 전함이여 주께서 이를 행하셨다 할 것이로다....

Title
곤고한 날에 주를 찬양

Place/Person
다윗

Key verse
24   그는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 얼굴을 저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부르짖을 때에 들으셨도다.... 26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

Summary
19-21 도우소서
22-31 주를 찬송하리로다

Message
너무나 고통스럽고, 곤고한 날에 다윗은 주님께 부르짖는다. 주님 멀리 하지 마시고 속히 도와주세요. 나는 내마음이 어렵고 힘든 지금의 시간. 머리로는 주님께 부르짖어야 함을 알면서도 그 곤고함 자체에 주저 앉아버리고만다. 내 힘은 오직 주님께 있음을 기억하며 주님께 아뢰야하는데, 영적 전쟁으로 지쳐버린 나는 그저 무기력하게 쓰러져 말씀으로 무장할 생각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윗은 그렇지 않았다. 환란과 고통의 시간에 주님과 함께 했고, 모든 아픔을 내려놓았다. 주님께서 건져 주실것이라 믿고 기도하였다. 주님은 우리의 고통을 멸시하는 분이 아니시며, 그 얼굴을 숨기는 분이 아니시라는 사실을 그는 경험으로 깨달았으며 마음 깊이 믿음으로 선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주님은 지금 내상황을 모두 다 알고 계시며 내마음의 근심과 고통을 모두 멸시하는 분이 아니심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주님은 매정하게 왜 그러고 있느냐 그렇게 혼내시는 분이 아니시다. 주님은 내 기도를 진정 들으시며, 내 마음을 살피시는 사랑하는 아버지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겠다.
고통의 시간에 내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고통에 눌리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찾고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일이다. 주님을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하리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 주님을 찾기 위해서는 주님을 먼저 찬송해야하는 것이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스는 그분을 경배하고 찬양할 때 주님을 만난다. 그리고 죽은 것 같았던 나의 마음이 소생하고, 영원히 그분과 함께 사는 것이다. 이것은 예수님의 부활과도 같다. 매일 내삶의 나는 죽어가고, 내 삶을 다스리시는 주님께서 사셔서 내 마음을 다스려 주시고 영원한 생명으로 주님과 함께 하는 삶. 그러한 영원한 생명을 소망하며 매일의 삶속에서 힘을 내어야 할 것이다.

Application
환란가운데 주님을 찾으며 찬송하였던 다윗처럼. 어려움 가운데 낙심되지만, 주님을 찬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조용히 주님께 감사하며 경배하고 찬양하는 시간을 갖고 주님을 예배해야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