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시편 4장 1절 ~ 4장 8절

DailyQT 2007. 7. 5. 02:52
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2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변하여 욕되게 하며 허사를 좋아하고 궤휼을 구하겠는고(셀라).... 3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4   너희는 떨며 범죄치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셀라).... 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뢰할지어다.... 6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취소서.... 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Title
주님의 얼굴을 비취소서

Place/Person
다윗

Key verse
6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취소서.... 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Summary
1 기도
2-5 주님을 의뢰하기를 권면
6-8 주님뿐임을 고백

Message
다윗의 기도는 이렇게 시작된다. 하나님 내가 부를 때 응답해주세요. 주님의 임재를 구하는 기도로 시작된다. 다윗은 주님과 친밀한 관계로 기도하고 찬양한 이였기에 주님을 잘 알기에 이렇게 기도를 시작한 것이다. 나의 어려움 가운데, 나를 살피시고, 은혜를 베풀어주신 하나님. 나를 긍휼히 여기사 기도를 들어주시기를 간절히 구하는 것이다. 주님은 기도 가운데 주님께서 분명히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분이심을 믿고 있었기에 이렇게 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이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허사나 궤휼을 쫓지 말고, 오직 주님을 따르며 경건하게 주님을 바라고, 의의 제사로 주님을 의뢰해야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하나님을 가까이 친밀하게 주님과 교제나누는 사람은 그 맛을 알고 있다. 주님께서 내 기도를 들으시며, 응답하심을 경험하고, 주님께서 얼마나 놀랍고 두려운 분인지 깨달은 다윗이 다른 이들에게 주님에 대해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분명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많은 이들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가 누구뇨라고 말하니, 주님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취소서라고 주님께 구한다. 내가 그렇게 인격적이신 의로우신 하나님. 주님에 대해 이야기해도 믿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누가 우리같이 악한 인간들에게 이세상에 선한 것을 보여줄 이가 누구일까? 그들이 알지 못하는 것을 물을 때. 나는 주님께 구해야 한다. 주님의 얼굴을 비춰주시기를. 주님께서만 오직 선하신 하나님이심을, 주님의 얼굴을 보고, 주님을 진정으로 만날 때. 이땅의 인생들은 깨닫게 된다. 오직 주님만 내가 의지하고 의뢰할 분이며, 내 마음에 진정한 기쁨으로 넘치게 하시는 분이며. 불안한 미래 가운데에서도 안전하고 평안할 수 있게 하시는 비결의 주시는 분이심을 말이다.
우선은 무엇보다 내 삶 가운데 주님의 얼굴을 비춰주시기를 기도한다. 믿음이 약해질 때마다 주님을 바라보고 오직 선하신 분이심을 깨닫게 되기를. 그리하여 마치 내가 재물이 풍성해진 듯한 넉넉한 기쁨보다 더한 놀라운 기쁨과 마음의 평안이 내 안에 넘쳐나기를 위해 기도한다. 내안에 기쁨과 평안으로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렇게 축복하시는 선하고 의로우신 나의 하나님을 전할 수 있게 되기를 위해 기도한다.

Application
하나님의 응답과 들으심을 굳건히 믿음으로, 기도 시작 때마다 주님의 임재를 가장 먼저 구하는 기도를 시작한다. 오늘 하루 주님의 임재를 다시 한번 느끼고, 내 삶을 온전히 주관하시는 주님을 마음으로 깨닫고, 기쁨으로 풍성한 하루가 되기를 위해 기도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주님을 전할 때, 두려움이 아니라 담대함으로 내안에 기쁨을 주시는 분이심을 전할 수 있도록, 내안에 진정한 기쁨과 평안이 넘치기를 위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