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에베소서 2장 1절 ~ 2장 10절

DailyQT 2007. 6. 4. 13:16
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4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7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니라.... 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Title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나

Place/Person
바울, 에베소 교회

Key verse
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Summary
1-3 본디 진노의 자녀였던 우리
4-7 하나님의 긍휼로 우리를 구원하심
8-9 선물로 주신 은혜
10 선한 일을 위해 창조된 우리

Message
나의 죄와 허물로 인해 죽었던 나. 세상을 좇고, 불순종의 영을 좇았던, 육체 가운데 살았던 본질상 진노의 자녀였던 내가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그 사랑으로 인하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고, 하늘 보좌에 앉힘을 받았다. 이러한 일은 어떻게 일어날 수 있는가? 내 노력과 행위가 아닌 온전한 하나님의 선물인 것이다.
때로는 자꾸만 내가 먼가를 했기에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시는 게 아닐까? 그런 헛된 생각을 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나는 구원받을 수 없는 존재인데, 이런 나를 구속해주시고, 은헤로 선물을 주신 것이다. 구원의 선물 이 한가지만으로도 나는 매일 은혜 가운데 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자꾸만 여전히 주님께 바라는 것이 많다. 속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원망하고 속상해하고, 그렇게 아버지 마음을 아프게 한다. 내게 은혜로 선물로 주신 이 구원의 사실을 매일 기억하고, 이렇게 값없이 받은 선물을 다른 이들에게도 전하고 알려야 할 것이다.
그리고 오래전부터 예비하신 나를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일을 깨닫기를 원한다. 하나님께서 나를 만드시고 지으신 그분의 목적을 다시 한번 깨닫기를 원한다. 요즘 미래의 진로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의 합당한 말씀들로 채워주심을 느낄 수가 있다.

Application
1.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그저 은혜로 주신 구원하심을 묵상하며, 그 선물을 매일 기억하며, 다른 무엇보다 가장 기뻐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이러한 구원을 모르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그 엄청난 사랑과 은혜를 전할 수 있는 전도자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기 원한다.
2.내 욕심을 버리고 온전히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선한 일이 무엇인지 깨닫도록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 같아 불안한 지금. 하나님뜻 보다는 좀더 인간적으로 보기에 합리적인 일들이라도 어서 해야 하지 않는가? 조급한 마음이 들 때가 많다. 눈에 보이기에 아무것도 없는 것이 없는 지금 같은 시점도 역시 그안에서 선한 것을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온전히 하나님께 집중하며 비록 내가 원하는 것과 다르더라도, 이번 한주 역시 온전히 그분 뜻을 바라며 사는 하루 하루들이 되기를 기도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