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에베소서 1장 1절 ~ 1장 14절

DailyQT 2007. 6. 2. 06:27
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8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11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12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14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Title
예정된 비밀

Place/Person
바울, 에베소 교회

Key verse
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Summary
1-2 문안인사
3-14 우리가 받을 예정 된 복

Message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주셨는데, 이것은 곧 창세 전에 이미 예정된 복이라는 사실이다.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택하셨고, 그분의 사랑안에서 거룩하고 흠없게 창조하셨다. 그리고 우리가 믿는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주셨다. 그 이유는 분명하게 하나님께서 그 은혜를 주시며 그은혜 아래 하나님의 영광을 찬미하도록 하기 위하셨다. 내가 창조된 분명한 목적은 바로 이것이다. 하나님께서 오래전부터 나를 창조하신 이유는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이은혜와 영광을 찬양하는 것 그것이 내가 이땅 가운데 사는 목적이다.
또한 은혜로 말미암아 보혈의 피로 구원받았고, 그로인해 우리가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구속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원하시는 것은 하늘이나 땅이나 모두 하나로 통일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것. 그리고 모든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는 것. 그것에 오래전부터 하나님께서 갖고 계신 예정된 비밀이며, 구원 받은 나는 그 비밀을 이제 알아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내 삶 가운데 가장 원하시는 삶의 모습. 온전히 하나님의 영광을 높여드리고 찬양하는 삶 그것이다.

Application
요즘 계속 나의 비젼에 고민이 많다. 하나님께서 재능과 은사들을 주셨는데, 과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무엇일지 구하지만 지금 현재의 뜻을 아직 깨닫지 못했다. 이러한 고민들속에 빠져서 하나님께서 나를 향한 예정된 가장 근본적인 삶의 목적인 하나님을 찬양 하는 것에 게으르지 않았나 반성하고, 보이지 않은 미래속에 수많은 고민들속에 묻혀 혹이나 내속에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고 영광돌리는 일들이 죽어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어떤 환경보다도 더 강하시고, 더 먼저 이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말씀을 통해 나를 지으신 목적을 다시 한 번 깨닫고 그 은헤를 감사히 여긴다.
불안하고, 불편한 환경속에서도 주님만 찬양하기 원합니다. 오직 내게 주신 은혜만으로도 주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분이심을 고백하는 시간 갖는다.

그리고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신다는 말씀처럼, 땅에 있는 나의 삶, 그리고 이땅의 문화가 온전히 하늘에 하나님과 같아지도록 노력하는 삶이 바로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임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시 힘을 내어 주님만 바라보자.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