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에베소서 4장 17절 ~ 4장 24절

DailyQT 2007. 6. 10. 03:44
17   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거하노니 이제부터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행함같이 너희는 행하지 말라.... 18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19   저희가 감각 없는 자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20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이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21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같이 너희가 과연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 진대.... 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23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Title
심령으로 새롭게 되라.

Place/Person
바울, 에베소 교회

Key verse
23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Summary
17-19 이방인처럼 행하지 말라
20-24 새사람을 입으라

Message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입은 우리는 더이상 이방인처럼 행하지 말것을 바울은 말하고 있다. 마음에 허망한 것으로 행하지 말라고, 마음에 허망한 것은 바로 소망이 없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총명이 어두워지고, 무지함과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생명이 떠난 사람 처럼 행동하지 말것을 권하고 있다. 무지함과 마음이 굳어짐도 우리가 조심해야할 점이다. 감각 없는 자 처럼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서도 안된다고 전한다. 예수 그리스도로 소망과 믿음을 얻은 내가 행해야 할 일은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첫째되는 말씀과도 동일하다. 무엇보다 마음을 조심하여 마음이 닫혀 있지 않도록, 굳어지지 않도록 그 생명에 떠나지 않도록 마음을 단속하며, 무지해 지지 않도록 지혜를 구하며, 감각이 없는 자가 되지 않도록 항상 죄에 민감하여 진리에 따라 예수님과 같이 행하라는 말씀이다.
그래서 유혹에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지 말고,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고 말씀하고 있다. 유혹에 욕심을 버리고, 구습에 따라가지 않으며 이렇게 내 마음을 지키라는 말씀이다. 변덕스러운 내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라는 말씀이다. 이는 나의 의지가 필요한 일이다. 가만히 있는다고 내 생각과 마음이 변하는 것이 아니다. 노력이 필요하다. 의지를 통해 마음과 생각을 바꿀 때, 의지적으로 옛사람을 벗어버리려고 노력할 때,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로 거룩함으로 새사람으로 거듭날 때, 그 때 변화가 일어난다.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변하는 모습은 의지적 노력이 필요한 일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Application
무엇보다 마음을 지키는 일에 힘써야 할 것이다. 마음을 열어 예수님께 믿음과 소망으로 그분을 받아드리고, 그마음을 새롭게 하여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오직 진리 가운데 행하도록, 바람같이 변덕스러운 내 마음을 사로잡아 죄에 빠지거나 욕심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조금이라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금방이라도 굳어져 버리고, 닫혀지는 마음을 주님앞에 열고, 새롭게 해주시기를 기도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