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에베소서 5장 1절 ~ 5장 7절

DailyQT 2007. 6. 12. 05:54
1   그러므로 사랑을 입은 자녀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3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이라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의 마땅한 바니라.... 4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돌이켜 감사하는 말을 하라.... 5   너희도 이것을 정녕히 알거니와 음행하는 자나 더러운 자나 탐하는 자 곧 우상 숭배자는 다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에서 기업을 얻지 못하리니.... 6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를 인하여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 7   그러므로 저희와 함께 참예하는 자 되지 말라....

Title
하나님의 자녀로 멀리해야할 것들.

Place/Person
바울, 에베소 교회

Key verse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Summary
1-7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해야할 일

Message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녀로서 하나님의 본받는 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그리스도와 같이 사랑 가운데 행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재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린 것처럼 그렇게 거룩해지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마땅히 버려야 할 것들. 음행, 더러운 것, 탐욕, 누추함, 어리석은 말, 희롱의 말, 우상숭배 이 모든 것은 하나님 나라에서 기업을 받지 못할 것이다 못받으신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로 이러한 악에서 떠나 거룩함으로 새사람이 되기를 원하신다. 이러한 옛속성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헛된 말로 속이는 이들을 조심하고, 이들과 함께 하지 말라고 하신다. 그들에게 내가 속을 수 있고, 그들과 같이 불순종하고, 정결치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내가 피해야 할 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묵상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시는 한가지는 그분의 자녀로 거룩함이라는 사실을 깨달으며, 그렇게 깨끗하고 정결하여 지는 삶을 목표하며 다짐해본다.
이러한 거룩함의 비결은 사랑 가운데 이루어질 수 있음을 깨닫는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녀가 되고, 그 사랑 가운데 행할 때 나는 이 모든 거짓과 추함을 벗어버리고, 하나님 앞에서 깨끗하고 정결한 자로 향기로운 재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할 때 이 모든 일이 가능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Application
1. 여전히 말을 조심하도록 한다. 오직 감사의 말들만 넘치도록 주의하고, 한번 더 생각하고 내 입술을 주장하여 주시기를 기도한다.

2. 헛된 말로 속이는 사람들을 멀리 한다. 이들과 가까이 함으로 은연중에 나도 모르게 죄에 빠지게 됨을 기억하고, 정으로 계속 만남을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가까이 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들을 생각하며 멀리하고 내 마음을 죄 가운데 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