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에베소서 5장 22절 ~ 5장 33절

DailyQT 2007. 6. 14. 04:54
22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23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24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25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26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28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29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 30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니라.... 31   이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32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33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

Title
결혼의 비밀

Place/Person
바울

Key verse
24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32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33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

Summary
22-24 아내들이 남편에게 복종할 것을 권고
25-29 남편들이 아내를 사랑할 것을 권고
30-33 결혼의 비밀

Message
주님께 복종하듯 남편에게 복종하라. 주님을 섬기듯, 남편을 대하라는 말씀을 들을 때마다, 그렇지 못함을 반성한다. 그리스도께서 교회에 머리 되시듯, 남편이 내 머리가 됨을 인정하고 그에게 따라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다. 바울은 이야기 한다. 범사에 남편에게 복종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경우를 보면, 내기분 내키는 대로 행동한다. 내가 좋을 때는 남편을 섬기다가, 아닐때는 맘대로 행동하는, 그러나 말씀을 보면, 모든일,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하라고 말씀하신다. 교회가 주님께 하듯 말이다. 이러한 일이 쉽지 않음을 고백한다. 하지만 말씀을 기억하며, 남편을 범사에 남편을 경외하도록 노력해야겠다.
아내들에게 남편에게 복종하라고 말씀하신 후, 남편들에게는 더 어려운 부탁을 하신다. 아내 사랑하기를 교회를 사랑하시고,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는 것이다. 결국 남편들은 예수님 처럼 자기를 버리기까지 아내를 사랑하라는 말씀이다. 말씀으로 거룩하게하고, 자기앞에 영광스런 교회로 흠이 없게 하려 하셨던 것 처럼 그렇게 자기를 비우고 아내를 사랑하라는 말씀은, 아내인 내가 보기에도 너무나 힘든 일 같이 보인다. 그러한 남편의 의무를 볼 때 존경하지 않을수가 없음을 느낀다. 남편들이 예수님처럼 살기를 그리고 아내들은 그러한 남편을 섬기고 존경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뜻을 느낄 수가 있었다.
바울은 이제 이것이 결혼의 비밀이라고 설명한다. 결혼하여 한몸을 이루는 것. 그것은 교회와 예수그리스도의 연합과 같다. 주님은 이렇게 진정 부부가 하나되기를 원하신다. 결혼 안에 부부가 진정 한마음이 되지 못하면, 주님과의 관계도 힘들어 진다. 이러한 비밀을 결혼에 숨겨두셨다. 그래서 결혼 생활은 귀하고 아름답다. 주님의 비밀을 깨달을 수 있으니. 나의 결혼 생활속에서 주님이 함께 하시길, 이렇게 주님의 뜻을 알고, 그 원하시는 뜻 대로 남편을 높이고, 그안에서 기뻐하며 하나되는 삶을 살기를 기도한다.

Application
1. 남편에게 범사에 높이고 경외하도록 노력한다. 우선은 말을 통해 머리됨을 세워주도록 한다. 친구였기 때문에 함부로 나오는 말들을 조심하고, 늘 한번 더 생각해보고 이야기하도록 한다. 남편의 이야기를 더 열심히 듣고, 그가 원하는 것이라면, 기쁘게 들어줄 수 있는 그말에 순종할 수 있는 마음을 갖는다.

2. 하나님께서 결혼 속에 주신 비밀을 깨달아, 남편과의 관계속에서 늘 한마음이 되려고 노력하고, 말씀을 통해 주님을 묵상할 때마다 그뜻을 깨닫고, 주님과 하나됨을 위해 노력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