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여호수아 15장 20절 ~ 15장 63절

DailyQT 2007. 5. 10. 22:08
20   유다 자손의 지파가 그 가족대로 얻은 기업(基業)은 이러하니라.... 21   유다 자손의 지파의 남으로 에돔 경계에 접근한 성읍들은 갑스엘과 에델과 야굴과.... 22   기나와 디모나와 아다다와.... 23   게데스와 하솔과 잇난과.... 24   십과 델렘과 브알롯과.... 25   하솔 하닷다와 그리욧 헤스론 곧 하솔과.... 26   아맘과 세마와 몰라다와.... 27   하살 갓다와 헤스몬과 벧 벨렛과.... 28   하살 수알과 브엘세바와 비스요다와.... 29   바알라와 이임과 에셈과.... 30   엘돌랏과 그실과 홀마와.... 31   시글락과 맛만나와 산산나와 르바옷과.... 32   실힘과 아인과 림몬이니 모두 이십구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33   평지에는 에스다올과 소라와 아스나와.... 34   사노아와 엔간님과 답부아와 에남과.... 35   야르뭇과 아둘람과 소고와 아세가와.... 36   사아라임과 아디다임과 그데라와 그데로다임이니 모두 십 사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37   스난과 하다사와 믹달갓과.... 38   딜르안과 미스베와 욕드엘과.... 39   라기스와 보스갓과 에글론과.... 40   갑본과 라맘과 기들리스와.... 41   그데롯과 벧다곤과 나아마와 막게다니 모두 십육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42   립나와 에델과 아산과.... 43   입다와 아스나와 느십과.... 44   그일라와 악십과 마레사니 모두 아홉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45   에그론과 그 향리와 촌락과.... 46   에그론에서부터 바다까지 아스돗 곁에 있는 모든 성읍과 그 촌락이었으며.... 47   아스돗과 그 향리와 촌락과 가사와 그 향리와 촌락이니 애굽 시내와 대해 가에 이르기까지였으며.... 48   산지는 사밀과 얏딜과 소고와.... 49   단나와 기럇 산나 곧 드빌과.... 50   아납과 에스드모와 아님과.... 51   고센과 홀론과 길로니 모두 십일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52   아랍과 두마와 에산과.... 53   야님과 벧 답부아와 아베가와.... 54   훔다와 기럇 아르바 곧 헤브론과 시올이니 모두 아홉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55   마온과 갈멜과 십과 윳다와.... 56   이스르엘과 욕드암과 사노아와.... 57   가인과 기브아와 딤나니 모두 열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58   할훌과 벧 술과 그돌과.... 59   마아랏과 벧 아놋과 엘드곤이니 모두 여섯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60   기럇 바알 곧 기럇 여아림과 라빠니 모두 두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으며.... 61   광야에는 벧 아라바와 밋딘과 스가가와.... 62   닙산과 염성과 엔 게디니 모두 여섯 성읍이요 또 그 촌락이었더라.... 63   예루살렘 거민 여부스 사람을 유다 자손이 쫓아내지 못하였으므로 여부스 사람이 오늘날까지 유다 자손과 함께 예루살렘에 거하니라....

Title
영원히 기록되는 한가지 실수

Place/Person
유다 자손이 얻은 모든 성읍과 촌락 / 유다 자손 지파

Key verse
63   예루살렘 거민 여부스 사람을 유다 자손이 쫓아내지 못하였으므로 여부스 사람이 오늘날까지 유다 자손과 함께 예루살렘에 거하니라...

Summary
20-62 유다 지파가 받은 기업
63 여부스 사람과 함께 거함

Message
이제 유다 지파의 받은 기업들을 하나님께서 하나하나 말씀하여 주신다. 성과 주변 촌락들의 이름을 상세히 하나하나 집어 가시면서 그들이 받은 기업들을 차례로 말씀해주시는데, 그 성들은 무지하게 많다는 것이다. 무수히 많은 성들을 주시고, 그것들을 친히 기록하여 주셨다. 이것이 네가 얻은 기업이다. 커다란 성에서부터 작은 촌락까지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유다지파 손안에 주시 것이였다. 이러한 거룩한 기록들 속에서 마지막 절에 이렇게 하나님께서 주신 이 기업, 이 아름다운 땅을 한가지 실수로 인해 이들 여부스 족속과 함께 살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다 쫓아 내라고 하셨고, 하나님께서 하신 명령을 다 지켰는데, 오직 여부스 사람들 예루살렘에 있는 이들을 쫓아내지 못해서. 그땅에 유다 자손들을 이들과 함께 거하게 된다.
그리고 오랜 세월동안 이스라엘 백성을 괴롭히는 문제로 남아있다가, 시간이 흘러 지금까지 문제가 되고, 그 귀한 예루살렘땅을 모두다 장악하지 못하는 이슬람 사원과 함께 거하는 그런 아픔을 격게 되는 것이다.
그들이 여부스를 쫓아냈더라면, 얼마나 아름다운 영광이 되었을까? 예루살렘은 얼마나 영적으로 아름다울까? 오직 하나님만 거하시기를 원하는 하나님 마음에 두마음을 품은 지금의 예루살렘처럼 영적으로 분열되는 일은 없을 텐데... 예루살렘이 아니라 내마음의 중심에 이처럼 작은 한 여부스족을 쫓아내지 못해서, 온전히 주님만을 내 마음에 모시지 못하게 되지 않도록, 그마음을 살피고, 그들을 쫓아내어 온전히 하나님 만 거하시도록, 노력해야겠다.

Application
여부스는 갈렙의 땅에 있던 아낙에 큰 자손 헤브론의 기럇 아르바 같은 이들이 아니다. 그들은 작은 거민일 뿐이였다. 힘쎄고 강한 적들은 오히려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고 물리치는데, 여부스같이 작은 족속들은 그냥 약하다하여 그수가 적다하여 방심하고 있다가 그들과 함께 살게 된다.
1.내안에 작지만, 크게 나를 흔들 작지만 하나님 원하시지 않은 영역들을 기억하고, 그것들을 내어 쫓는 기도를 해야겠다.
2.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기업들을 말씀처럼 하나하나 기록하는 시간을 갖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