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T

여호수아 22장 1절 ~ 22장 9절

DailyQT 2007. 5. 21. 22:20
1   그 때에 여호수아가 르우벤 사람과 갓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를 불러서.... 2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것을 너희가 다 지키며 또 내가 너희에게 명한 모든 일에 내 말을 너희가 청종하여.... 3   오늘날까지 날이 오래도록 너희가 너희 형제를 떠나지 아니하고 오직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하신 그 책임을 지키도다.... 4   이제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미 말씀하신 대로 너희 형제에게 안식을 주셨으니 그런즉 이제 너희는 여호와의 종 모세가 요단 저편에서 너희에게 준 소유지로 가서 너희의 장막으로 돌아가되.... 5   크게 삼가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 행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 계명을 지켜 그에게 친근히 하고 너희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그를 섬길지니라 하고.... 6   여호수아가 그들에게 축복하여 보내매 그들이 자기 장막으로 갔더라.... 7   므낫세 반 지파에게는 모세가 바산에서 기업을 주었고 기타 반 지파에게는 여호수아가 요단 이편 서편에서 그 형제 중에서 기업을 준지라 여호수아가 그들을 그 장막으로 돌려보낼 때에 그들에게 축복하고.... 8   일러 가로되 너희는 많은 재산과 심히 많은 가축과 은, 금, 동, 철과 심히 많은 의복을 가지고 너희의 장막으로 돌아가서 너희 대적에게서 탈취한 것을 너희 형제와 나눌지니라 하매.... 9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가 가나안 땅 실로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떠나 여호와께서 모세로 명하신 대로 얻은 땅 곧 그 소유지 길르앗으로 가니라....

Title
하나님께서 주신 책임- 형제를 섬기는 것.

Place/Person
실로, 길르앗 / 여호수아, 르우벤 사람, 갓 사람, 므낫세 반 지파.

Key verse
3   오늘날까지 날이 오래도록 너희가 너희 형제를 떠나지 아니하고 오직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하신 그 책임을 지키도다.... 4   이제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미 말씀하신 대로 너희 형제에게 안식을 주셨으니 그런즉 이제 너희는 여호와의 종 모세가 요단 저편에서 너희에게 준 소유지로 가서 너희의 장막으로 돌아가되.... 5   크게 삼가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 행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 계명을 지켜 그에게 친근히 하고 너희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그를 섬길지니라 하고....

Summary
1-9 르우벤, 갓, 므낫세 반 지파가 축복을 받으며 그 땅으로 돌아가다.

Message
모세때 이미 땅을 바은 르우벤, 갓, 므낫세 반지파. 그들이 처음에는 미리 땅을 받았으므로, 굳이 나머지 형제들과 함께 싸워야 하는지 의문을 품었던 이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함께 싸웠고, 최선을 다해 나머지 형제들이 기업을 받도록 힘써 도왔다. 그리고 끝까지 전쟁이 끝나고 기업이 분배될 때까지 남아있는다. 이제 여호수아는 이들을 축복하며 그들의 땅으로 돌려보낸다. 가족들이 있는 그곳으로 돌아간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에게 당부한다. 모세가 명령한 율법을 지키고, 하나님을 사랑할것을 그리고 마음을 다해 섬길 것을 진심으로 당부하고 축복한다.
여호수아를 보면서 그의 리더쉽의 원칙들을 배운다. 우선은 지체들이 어떤 일이든지 하나되어 함께 하는 것이다. 마지막까지 한 형제를 위해 돕고 기다린다. 처음에는 불만을 가져던 미리 땅을 받은 이 세지파가 여호수아의 명령에 따라 함께 싸우는 것이다. 그리고 사랑으로 축복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기를 진심으로 권면한다. 끝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기를 이야기하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이렇게 하나되어 함께 하기를 너무나 원하신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는다. 그들이 이제 그 땅으로 돌아갈 때는 빈손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많은 재물들과 함께 떠난다. 그리고 그들에게 그것들을 역시 남아있던 형제들에게 나누어주라고 명령한다. 함께 싸운 이들이나, 그자리에서 지키고 있던 형제들이나 모두 함께 재물을 받는 것이다. 왜냐면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이러한 하나됨을 지키는 것은 참으로 어렵다. 내 욕심과 이기심 때문에, 나의 권리들을 포기하지 못하는 것이다.

Application
1.하나님께서 내게 명령하신 책임. 내가 돌보아야할 지체들을 생각하며, 그들을 어떻게 잘 섬길 수 있는지 좀더 고민하고, 기도한다.

2.무엇보다 하나님 말씀이 가장 우선임을 잊지 않도록 권면한다.

3.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나누어 함께 한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것중에 나누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묵상하고, 그것을 실천하도록 노력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