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볼찌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보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저희로 와서 네 발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요한계시록 3:7-13 KRV
제목: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중심구절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빌라델비아 교회는 예수님께서 칭찬하셨던 교회이다.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바로 예수님께서 이 교회에게 주신 약속은 열린 문을 두어 능히 닫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말씀하신다. 열린 문 주님께서 열어 놓으신 문으로 많은 영혼들이 주님 앞에 나오는 상상을 해본다. 이 교회가 칭찬 받았던 이유는,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그 이름을 배반이 아니하였기 때문이라 말씀하신다.
주님은 내가 가진 능력 그 자체를 보시지 않으시고, 내가 가진 어떠한 것으로든지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지키는 가를 보시는 분이심을 깨닫게 해주신다. 그리고 주님의 대한 믿음을 지키는 것. 말씀을 지키며, 그 믿음인데 굳건히 하는 것. 주님은 말씀하신다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고 하신다. 내가 방심할 때, 내가 가진 것을 잊어버리고 있을 때, 나는 넘어지고, 실족할 것이다.
내가 가진 주님의 보혈, 그 은혜,, 복음의 말씀. 주신 권능의 삶을 기억하고, 내가 받은 것을 굳게 잡아 지키는 하루가 되자.
내 입술이 범죄하지 않도록 늘 깨어있자. 이기는 자는 성전의 기둥이 된다고 하시는데 그 성전에서 나가지 않을 것이다 약속하신다. 주님의 성전의 기둥이 되는 것은 엄청난 축복이다. 그리고 새 이름을 그 위에 기록하시겠다. 약속하신다. 주님의 성전의 기둥이 되어 새 이름을 기록 받는 그 축복이 일하기를 기도하며, 매일의 삶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도록 기도하자.